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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싼타페 하이브리드 MX5 못생겨서 쏘렌토 한번도 못이긴 사연
    렌트리스 2024. 1. 24. 2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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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97년에 첫 선을 보인 현대의 SUV 아이콘, 싼타페!

    출시 이후 수많은 사랑을 받으며 중형 SUV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그러나 쏘렌토 4세대가 등장하며,

    중형 SUV 최강자 자리를 맡았던 싼타페는 쏘렌토에게 이를 위협당했죠.




    중형 SUV 최강자 자리를 다시 차지하기 위해, 

    2023년 8월에 5세대 모델인 싼타페 MX5를 선보였습니다. 

    그러나 현재까지도 쏘렌토에 약간의 차이를 보이며 

    완전한 역전은 아직도 미지수로 보여집니다.



    작년 8월에 공개된 싼타페는, 하이브리드 모델이 10월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하였습니다. 

    매달 약 8천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싼타페가 출시된 이후에도, 

    쏘렌토를 이긴 적이 없다는 사실입니다. 

    특히나 5세대 MX5 싼타페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쏘렌토가 페이스리프트 차량인 것을 감안하면, 

    이는 분명한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MX5 싼타페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쏘렌토에 밀리는 이유는 디자인의 호불호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이브리드 전면부는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 나쁘지 않게 느껴집니다. 

    그러나 후면 리어 디자인은 좀 호불호를 심하게 탄다, 정확히는 못생겼다 라고 느껴집니다




    자동차 디자인은 주관적이기 마련이지만, 

    싼타페의 예쁘다는 평가는 듣기 힘들고, 

    못생겼다는 의견이 더 많습니다. 

    리어 디자인 또한 전체적으로 좋아보이지 않으며, 

    테일램프의 H 로고는 뭔가 개뼈다귀를 연상시키고 있고, 

    트렁크 백도어는 너무 직각으로 떨어져 있습니다.




    주변 반응도 비슷하게, 

    대다수가 싼타페 하이브리드의 디자인을 못생겼다고 얘기하며, 

    저 또한 디자인이 이해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호불호가 분명한 디자인으로 인해, 

    싼타페 MX5가 풀체인지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쏘렌토를 이기지 못하는 이유로 생각됩니다.




    싼타페 MX5의 전면부는 어느 정도 호불호가 갈리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전면부는 괜찮다고 느껴져서, 

    더 아쉬운 부분은 리어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시장에서는 세대 변경과 풀체인지 모델, 

    그리고 부분 변경과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경쟁을 벌이면서 

    풀체인지 모델이 높은 인기를 끌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MX5 싼타페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페이스리프트 차량인 쏘렌토에게 매달 뒤처지는 이유는, 

    내 생각에는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는 리어 디자인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작년 11월에는 싼타페 MX5가 8,780대로 3위를 기록하였고, 

    12월에도 7,682대로 3위를 유지했습니다. 

    이와 비교하여 쏘렌토는 11월에 9,364대로 1위를 차지하고, 

    12월에는 8,068대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는 정확히 예측하기 어렵겠지만,

    현재로서는 싼타페가 쏘렌토를 이기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출고 대기 기간을 보면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8개월 정도이며,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9~10개월로 더 길기 때문입니다.




    싼타페 MX5의 실내 인테리어는 내 기준으로는 나쁘지 않습니다. 

    특히 이번 풀체인지 모델에서는 

    기존 버튼식 기어 변속 방식에서 칼럼식으로 바뀌었고, 

    센터 콘솔 부분의 수납이 더 향상되었습니다. 

    인테리어 자체도 괜찮다고 생각되며, 

    유일한 흠으로는 핸들 디자인이 그랜저 GN7과 유사해 

    약간은 별로로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1.6 터보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를 결합하여 

    15.5km의 높은 연비를 자랑합니다. 

    편의 사양 또한 최신 모델임에 따라 우수하며, 

    이로 인해 매달 8천 대 이상이 판매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경쟁 모델인 쏘렌토를 이기지 못한다는 사실은

    아쉬운 결과로 받아들여집니다.




    최근에 출시된 차량들의 성능이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요즘에는 디자인이 차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 

    싼타페 MX5가 경쟁 모델인 쏘렌토를 이기지 못하는 것은

    바로 후면 디자인 때문일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싼타페 2열과 트렁크 공간은 넓어서 사용성이 좋지만, 

    리어 디자인이 못생겨 차량을 닫았을 때보다 

    트렁크를 열었을 때가 더 아름답다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이처럼 실내공간의 활용도와 기술력에서는 

    우수한 싼타페 MX5이지만, 

    너무 못생긴 후면 디자인 때문에 

    쏘렌토를 이기기는 여전히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다가 신차 장기렌트가 요즘 대세라는 소식을 듣고, 

    와이프에게 렌트카에 대한 의견을 물어봤는데, 

    처음에는 반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처음에는 신차를 렌트로 하는 것이 손해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으로 내려왔습니다. 

    그러나 궁금증에 쪼이게 되어 2024 싼타페 하이브리드 모의견적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21곳을 비교해 주는 사이트를 찾아 제일 저렴한 가격을 확인해 보니, 

    생각보다 차이가 크게 나고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제시되었습니다.



    월비용이 저렴한 것은 물론, 보험료와 자동차세까지 따로 신경 쓸 필요 없이 

    모든 비용이 월렌트비에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 취득세 등의 추가 비용이 없고, 

    신차할부보다 저렴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2024 싼타페 하이브리드를 

    다시 타고 싶다는 의지가 불타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월렌트비도 할부에 비해 훨씬 저렴하게 나왔는데, 

    신차를 사도 몇 년 지나면 가치가 떨어져 

    헐값이 되는 만큼, 렌트카를 타다가 나중에 신차 렌트를 

    재계약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



    더불어, 계약 종료 후 차를 인수하고 싶다면 그 가능성도 있었지만,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다른 신차를 타기 어려울 것이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총평하자면, 이러한 저렴한 가격으로 렌트카를 이용하면서, 

    나중에 신차 렌트를 재계약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1곳의 옵션과 차량 출고 가능한 날짜, 가격 등을 고려하면서도 

    최종적으로는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릴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월비용이 저렴한 곳을 선택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일주일 만에 차를 받을 수 있었고,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린 보람이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렌트카에 대한 선입견이 있던 와이프도 

    이제는 주변에서 많은 사람들이 장기렌트를 많이 이용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만족스러워하는 듯한 기운이 느껴졌습니다. 

    월비용이 저렴할 뿐만 아니라 세금이나 보험료를 따로 내지 않아도 

    되는 점도 크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번호판에 대한 인식이 예전보다 좋아져 

    사업자들이 많이 차량을 타고 다니는 요즘에는 

    부담스럽지 않게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신차할부로 구입했다면 차값 4700만원 

    외에도 취득세, 보험, 할부 이자 등으로 총 800만원 이상을 따로 내야 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렌트의 경우, 처음 출고할 때 영업용 차량으로 나오기 때문에 

    면허세 10%가 제외되고 취득세를 따로 내지 않아 

    비용을 아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사업을 하는 저에게는 1500만원까지 비용 처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이를 통해 왜 주변 사업자들이 렌트카를 

    많이 모는지를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선입견이 많이 줄어들어 하허호 번호판에 대한 부담이 없으며, 

    세금절감, 소모품 및 정기적인 차량점검까지 

    모두 포함된 렌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보험료와 세금까지 안내받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습니다.




    이용한 비교견적 플랫폼은 수만 명의 이용자가 사용하는 곳으로,

    다양한 옵션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 절대 손해가 없는 곳으로 꼽힙니다.



    신차 출고는 몇 개월이 걸리더라도 

    2024 싼타페 하이브리드의 가격 및 모의견적을 위해 말씀드린 방법으로는 

    일주일에서 이주일 정도면 차를 받을 수 있어, 

    차를 빨리 타고 싶은 분들에게 딱 맞는 서비스일 것입니다.



    가격을 꼭 비교해보시고 결정하셔서 월비용 부담을 최소화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신형 렌트 서비스로 인해 렌트카 

    이용이 더욱 편리하고 경제적으로 이뤄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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